교육특징


교육특징


● 개별화 교육과정 모형을 도입하여 교육 목표와 방법을 명확히 함


PCM을 도입하여, 당 교육원의 설립 목적 및 교육 목표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의 철학과 성격을 규정함으로써 프로그램의 교육 목표와 방법을 명확하게 함


● 문제중심 학습모형에 기반한 팀 프로젝트 교육 




● 종합평가(매수업)를 통하여 학생 관심 및 수준을 수업에 반영



교육과정 개요

구분
주요내용
교육기간
3월~ 11월
교육대상
초등 6학년~ 고등학교 1학년

교육

프로그램

:일반

모듈봄학기여름캠프가을학기총시수
시수363232100
과정정규과정연구과정
학년초등6학년중등1학년중등2학년중등3-고등1학년
분반영어한국어한국어영어한국어영어한국어수학전산화학생명과학물리

인원수

(102명)


1212121212121255555

교육

프로그램

:특별

학기봄학기
여름캠프

가을학기

총 횟수

교육

리포트


1회-1회2회

교육

상담


1회(학생)-1회(학부모)2회

학부모

교육


1회(1.5시간)-1회(1.5시간)2회(3시간)


정규과정(21학년도 기준)

정규과정
봄학기
여름캠프
가을학기
초6
핫!이슈 (Hot Issue)
프로젝트 및 집중교육
추후 공지
문제만들기 및 해결학습
문제만들기 및 해결학습
중1
재난, 첨단기술로 막아내다!
추후 공지
문제만들기 및 해결학습
문제만들기 및 해결학습
중2
착한 과학자, 나쁜 과학자
추후 공지
문제만들기 및 해결학습
문제만들기 및 해결학습

* 정규과정의 교육 주제는 매년 교육과정 운영위원회를 거쳐 새로운 주제를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여름 캠프와 가을학기 주제는 봄학기 학생들의 교육 이해도에 따라 조정하여 적용합니다.

연구과정(21학년도 기준)

구분봄학기여름캠프가을학기
전산주제 : 기계학습 활용 지능형 프로그램 설계 및 제작
배경지식 / 연구방법
집중연구
보고서작성/결과물발표
화학주제 : 분광학을 통한 화학적 특성 분석
배경지식 / 연구방법
집중연구
보고서작성/결과물발표
생명과학주제 : 유전자 재조합을 이용한 항체 제작 방법 이해
배경지식 / 연구방법
집중연구
보고서작성/결과물발표
물리주제 : 계측기를 활용한 소리 굽쇠의 공진 특성 측정
배경지식 / 연구방법
집중연구
보고서작성/결과물발표

* 연구과정의 교육 주제는 매년 교육과정 운영위원회와 연구지도자에 따라 새로운 주제를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